자주하시는 질문

현재 (2020년 3월 기준), 분쇄형 감량기는 사용금지/폐기될 제품 입니다.
환경부에서 사용 자재를 권고 하고 있고, 2020. 5월 불법설치물로 법적으로 고시가 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이물질(수저 등)이 끼어 모터 등에 중대한 하자가 발생이 되면 A/S를 받기 힘들고, 제품을 판매한 떠돌이 유랑회사 딜러들은 연락이 안 되기 일쑤입니다.
여러 가지 환경문제 발생으로 인하여 분쇄형 가정용 조차도 미생물 발효기를 추가로 설치 하여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향후에도 분쇄형 감량기는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그렇습니다. 다량배출 사업장으로 된 경우에는 반드시 해야 합니다.
신고하지 하지 않을 경우, 1회 50만원, 2회 70만원, 3회 100만원의 과태료 처분을 받습니다. (음식물쓰레기를 봉투에 담아 버리는 소규모 사업장의 경우는 해당 안됩니다.)
다량배출 사업장이라 함은 별도의 처리 업체가 있을 경우 해당 됩니다.
운영신고증/폐기물 업체 허가증/ 위탁계약서 등을 첨부하여 구청/시청에 반드시 신고 하셔야 합니다. 이런 번거로운 업무는 저희 청정그린코리아 행정팀에서 대신, 진행 해 드립니다.

렌탈을 하시다가 취소하시면 무조건 손해입니다.
렌탈기간 동안 렌탈을 취소 하시면, 롯데 렌탈에 잔여금액의 50%를 보상하셔야 합니다.
또, 기계를 반품 할 경우, 철거비 70여만원을 부담하셔야 합니다.

렌탈 중. 구입하실 경우 잔여 금액 (이자포함)을 전액 납부하셔야 합니다.

무조건 3년 3개월간 쓰셔야 합니다...

무조건, 불리하십니다.
때문에 처음 구입하실지, 렌탈 하실지 잘 결정하셔야 합니다.

병원 카드로 할부결재 하시는 게 제일 좋습니다.

처음에는 설치 시에 저희가 첨단 기술로 배양 된 미생물을 공급 해 드리고, 6개월마다 한번 씩 보충만 해 주면 됩니다.
미생물 가격은 6개월마다 한번 씩 회당100,000원으로 실비 공급 해 드립니다.

회사마다 다들 자기네 것이 최고라고 해서 판단을 할 수 없어요..ㅠㅠ

최근 시류에 편승하여 우후죽순처럼 음식물처리기 회사가 자기가 최고라며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럴 때는, 회사소개(기업신용정보자료) 자료를 달라고 하시면 간단 합니다.
가정용 분쇄형 디스펜서를 제조하던 회사가 판로가 없어지자, 미생물 음식물처리기로 사업변경 하여 뛰어든 신참회사가 많습니다. 또, 과거에 불법 분쇄형감량기를 판매하던 회사가 사업방향 변경하여 뛰어든 회사도 있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회사인지, 구분 할 수 있는 방법은 회사정보공개 자료를 제출 요구 하시면 간단 할 것입니다.

[사업자 등록증/ 기업공개공시자료/ 기업신용정보자료/ 기술자료] 등을 제출 해 달라고 요청 해 보세요.
특히 [기업신용정보] 자료를 제출할 수 있는 회사는 몇 안될 것입니다.

저희는 1993년에 창업한 회사입니다. 28년 전통을 갖고 있습니다.
음식물처리기 업체 중에 인터넷에 [기업신용정보]가 뜨는 회사입니다. 출처불명 뚜벅이 유랑회사가 아닙니다.

[기업공개공시 자료 다운로드] [기술자료 다운로드] [제안서 다운로드]

1일 처리용량 200kg은 불법이라고 하던데... 불법 아닙니다.

기존에는 100kg미만 까지만 허용 했으나,

2020년 4월 폐기물관리법이 일부 개정 되면서, 1일처리용량 200kg미만까지 허용이 되었습니다.

시행일은 2020년 5월 27일부터 시행 됩니다.

이제는 사용량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 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네용은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대형 300kg 과 400kg도 신고만 하면 사용이 가능 합니다.

최고의 스테인레스 및 최고급 자재 사용으로 15년 이상은 거뜬히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몇 년 후에는 자동차처럼 중고제품 가격대가 형성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검색어 [청정그린코리아] / [cjgreenkorea.com]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설치현황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아직, 고장은 없었습니다.
이물질(수저, 그릇, 큰뼈 등)이 들어 가도, 기계 뚜껑을 열고 그냥 건져 내면 됩니다. (음식물 투입구를 열면 기계는 저절로 멈춥니다, 강력 모터 방식이 아닙니다. 초저속 스크류 방식이라 사고위험은 없습니다.)
생선뼈 정도는 분해 됩니다.
전기 정전(停電)이 되지 않는 이상은 멈출 일이 없습니다. 정전(停電)이 유일한 기계가 스톱stop되는 사유입니다. 자동으로 설정조정이 되기 때문에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40분 가동하고 10분 멈춤 되도록 설정하여 사용합니다.
3~4일에 한번 기계 내부에 물청소만 해 주면 됩니다.

당근요... 실내에 설치 되어도 뚜껑이 항상 닫혀 있기 때문에 냄새가 없습니다.
냄새가 나지 않으면 발효방식 인 것이고, 썩는 것은 악취가 나지요. 발효와 썩는 것의 차이죠.... 냄새 걱정 끝.....
마술같은 경험을 해 보세요...^^

[음식물류 폐기물 발생억제 및 처리계획 신고증명서]를 지방자치단체(구청/시청)에 신고 해야 하기 때문에 아래와 같은 서류를 준비 하셔야 합니다.
음식물쓰레기는 환경문제와 직결 되는 것이라, 내용이 좀 복잡합니다.
그러나 저희 행정팀에서 일괄적으로 대행 해 처리 해 드리므로, 머리 아프지 않으셔도 됩니다.

 



1577-6436 [서울/인천/경기/강원]

1577-4078 [충청/영남/호남/제주]

매월 지출되는 음식물 쓰레기 처리비용 보다 싸다!
22개월이면 기계값 SAVE!
그 이후로는 처리비용 0원!
영양사협회 다운로드 자료 자주하시는 질문